인사말
아쿠아진텍(주)은 2006년 김근용 박사에 의해 대한민국의 항구도시 부산에서 설립된 벤처기업입니다.
그는 국립부경대학교에서 수산생물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식물플랑크톤의 생태학과 분류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이후 국립부경대학교, University of Milwaukee-Wisconsin (미국),
순천향대학교 등에서 박사후연구원으로 일하면서 다양한 해양수산생물의 분자생물학적, 계통분류학적, 분자생태학적 연구를 수행하였습니다.
이후 영리회사의 기업부설연구소 소장과 책임연구원으로 일하면서 기업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대표이사로서 그는 풍부한 전문지식과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양수산생물의 새로운 상업적 가치를 재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영역들을 개척해나가고 있습니다.
아쿠아진텍(주)는 해양수산바이오 전문기업입니다. 그 임직원 일동은 해양수산생물의 생태, 분류, 유전정보 분석에 대한 풍부하고 다양한 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의료와 농축산 분야의 첨단 기술들을 적용하여 해양수산분야에서
새로운 고부가가치 바이오산업 창출을 목표로 꾸준한 발전과 혁신을 이루어나갈 것입니다.
사명(Mission)
수생태계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들의 유전적, 기술적, 학술적, 심미적 정보를 올바르고 정확하게 분석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회사 CI
- Aqua: Aquatic, 물(water)의 형용사, 물속에서 살아가는 수생생물
- Gen: Genetics, 유전학, 분자생물학
- Tech: Technology, 기술개발
- Co: Cooperation Limited 또는 Consulting, 주식회사 또는 실험과 연구 컨설팅
아쿠아진텍(주)의 영명 AquaGenTech Co., Ltd은 Aquatic Genetics and Technology Co., Ltd의 약어로 수생생물들의 유전정보 분석과 기술개발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는 전문기업을 의미합니다.
각 단어의 앞글자를 조합하면 'AGTC'가 되며 이는 지구에서 살아가는 모든 생물이 유전물질로 가지고 있는 DNA를 구성하는 Adenine과 Guanine, Thiamine, Cytosine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들은 각각 초록색과 검정색, 빨간색, 파란색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이
네 가지 색깔과 수생생물을 대표하는 물고기를 형상화한 이미지를 통합하여 아쿠아진텍의 CI가 디자인되었습니다. 마지막 'C'는 컨설팅(Consulting)의 의미도 지닙니다.
즉 아쿠아진텍(주)의 CI는 강과 호수, 바다를 모두 포함한 수생태계에서 생육하고 번식하는 수생생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자생물학적 기술을 활용한 유전정보의 해독 및 분석과 활용기술을 개발하며 컨설팅을 수행한다는 기업의 정체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COLOR 시스템
-
Adenine (A)
RGB R142 G195 B31
CMYK C27 M0 Y84 K24
-
Guanine (G)
RGB R40 G167 B225
CMYK C82 M26 Y0 K12
-
Thiamine (T)
RGB R230 G0 B18
CMYK C0 M100 Y92 K10
-
Cytosine (C)
RGB R181 G182 B182
CMYK C1 M0 Y0 K29